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 Home
  • 마켓
  • 일반데이터

[데이터] 관계·커뮤니케이션 정기조사 2024

44 0

300,000

상품설명

본 조사는 15~63세의 부모·자녀·배우자 간 커뮤니케이션 행태 및 관계 가치관 파악을 위한 기초자료 수집과 세대 간 비교를 목적으로 함

*2024년 1월부터 정기조사 데이터와 기획조사 데이터로 변경되었으며, 본 데이터는 정기조사 데이터입니다. 

 연구자료 개편 안내 보기





요즘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엄빠랑’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9만 개가 넘는 게시물이 나올 정도예요. Z세대 자녀들이 부모님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밀레니얼 세대가 부모가 되면서 가족의 모습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부모·자녀·배우자 간의 소통 방식과 관계에 대한 인식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번 연구자료에서 주목할 만한 데이터는?


👪 Z세대 가족의 모습 

  • · Z세대는 부모님과 취미 생활(43.8%)이나 인상 깊은 콘텐츠(31.0%)를 주제로 소통하는 비율이 다른 세대보다 높음
  • · Z세대의 44.5%가 부모님 관련 SNS 활동을 경험했으며, 부모님의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비율은 13.1%
  • ·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비율이 가장 높은 세대는 Z세대(26.0%)


💑밀레니얼 세대 부부의 모습

  • · 밀레니얼 세대 부부가 가장 많이 이야기 나누는 주제는 경제 상황에 대한 고민(후기 67.1%, 전기 69.5%)
  • · 밀레니얼 세대 부부는 재테크를 주제로 소통하는 비율(후기 60.5%, 전기 61.6%)도 높으며, 86세대에 비해 약 13%p가량 높음 
  • · 후기 밀레니얼 부부는 기념일에 배우자와 다양한 이벤트(사진관·스튜디오 사진 촬영 57.3%, 패밀리룩·시밀러룩·커플룩 맞추기 56.1%, 레터링 케이크·풍선 등 맞춤 상품 제작 41.5%)를 경험하는 데 다른 세대보다 적극적

샘플데이터

데이터

상품상세
선택, 상품명, 가격(단위:원), 총가격 항목으로 구성된 상품목록 표
순번 옵션명 가격(단위:원) 제공형태 파일형태 용량 옵션정보
1 [데이터] 관계·커뮤니케이션 정기조사 2024 300,000 다운로드xlsx1.68 MB

함께 보면 좋은 상품

[데이터] 알파세대 부모 기획조사 2024

0 0

사이버 위협 정보 제공(실시간 악성파일, 악성유포지 데이터)

0 0

데일리 시큐리티 브리핑

0 0

위협 인텔리전스 리포트

0 0

16_2019년_OO시군구_외국인_업종별_카드소비_데이터

0 0

21_2019년_OO국가_외국인_읍면동별_카드소비_데이터

0 0
알림
입력하신 정보가 저장 전입니다.
지금 이동하시면 모두 초기화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