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퍼니싱 시장은 상품/서비스 및 판매 유형에 따라 크게 대형 가구 전문점*, DIY가구 전문점**,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모든 유형에서 작년보다 이용이 증가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DIY 가구 전문점과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의 이용이 흥미로운데요.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의 경우 작년 대비 이용 건수 및 건당 이용액이 눈에 띄는 증가율을 보였고요. DIY 가구 전문점의 경우 이용 건수 증가율은 비교적 높은 편이나, 건당 이용액은 유일하게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 적은 금액으로 자주 방문하는 형태의 소비가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 가구 전문점: 주로 완성된 가구를 판매하는 대형 가구 브랜드 전문점
DIY 가구 전문점: 좀 더 저렴한 가격의 조립식 가구를 판매하는 곳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 다양한 홈퍼니싱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놓은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