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 Home
  • 마켓
  • 일반데이터

[데이터플러스] 소비-식생활(2023년 4월)

114 0

500,000

상품설명

15~53세의 식생활 및 식사에 대한 가치관 파악을 위한 기초자료 수집을 목적으로 함

*데이터플러스는 '성별, 연령, 세대, 세대별 성별, 거주지역, 직업, 경제활동 유무, 반려동물 유무, 가구구성, 소득별' 비교 결과를 포함함


이번 데이터에서는 외식∙웨이팅 앱 인식 및 행태, 카페 이용 행태 등에 대해 자세히 다뤘습니다. 외식하는 이유로는 ‘요리 과정, 식사 준비, 뒷정리 등이 귀찮아서(44.8%)’라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 다음으로는 ‘기분 전환 및 스트레스 해소하고 싶어서(44.1%)’로 나타났습니다. 선호하는 외식 메뉴(1+2+3순위)는 ‘고기(43.0%)’, ‘치킨(36.0%)’ 순이었는데요 . 마라탕, 마라샹궈(10.8%)’의 경우, Z세대의 응답률이 21.2%로 다른 세대 대비 높게 나타나 Z세대 사이에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식당 방문 시 선호하는 예약 및 대기 방법으로는 ‘전화로 예약’을 선호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식당 예약 전문 서비스(앱, 웹)’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전화로 예약’은 X세대가, ‘식당 예약 전문 서비스’는 후기 밀레니얼이 비교적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눈에 띄었습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그중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메가커피’, ‘빽다방’ 총 5개의 브랜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조사했습니다. MZ세대와 X세대가 생각하는 브랜드별 기능적 이미지와 연령/성별/성격을 다룬 브랜드별 personality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음식 관련 콘텐츠’ 하면 떠오르는 인플루언서∙채널, 이용하는 매체, 시청하는 상황 등 음식과 관련된 데이터에 대해 다양하게 알아보았으니 데이터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함지윤 연구원


%25ED%2595%2598%25EB%258B%25A8%25EB%25B0%25B0%25EB%2584%2588
샘플데이터

데이터

상품상세
선택, 상품명, 가격(단위:원), 총가격 항목으로 구성된 상품목록 표
순번 옵션명 가격(단위:원) 제공형태 파일형태 용량 옵션정보
1 [데이터플러스] 소비-식생활(2023년 4월) 500,000 다운로드7z2.66 MB

함께 보면 좋은 상품

사이버 위협 정보 제공(실시간 악성파일, 악성유포지 데이터)

0 0

데일리 시큐리티 브리핑

0 0

위협 인텔리전스 리포트

0 0

16_2019년_OO시군구_외국인_업종별_카드소비_데이터

0 0

21_2019년_OO국가_외국인_읍면동별_카드소비_데이터

0 0

17_2019년_OO시군구_외국인_국적별_카드소비_데이터

0 0
알림
입력하신 정보가 저장 전입니다.
지금 이동하시면 모두 초기화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