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 Home
  • 마켓
  • 일반데이터

소셜 빅데이터로 본 2023 음주 트렌드

381 1

100,000

상품설명

상황별 음주 행태와 인기 주종 및 숙취해소제 특징 분석

*본 인사이트보고서에 포함된 조사결과의 상세 데이터는 [데이터] 소비-음주(2023년 4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소셜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상황별 음주 행태 숙취해소제 등 음주 트렌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특히 ‘혼술’과 ‘술자리’로 상황을 구분하여 소셜미디어상에서는 어떤 주종의 언급이 증가했고, 과거와 달라진 부분은 무엇인지를 분석했습니다.

혼술과 술자리 공통적으로 주종이 다양화된 모습을 보이면서, 과거 맥주와 소주가 중심이었던 주류 음용 행태에 변화가 나타났는데요. 최근 2년간 하이볼의 언급 비중은 꾸준하게 상승하면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었으며, 술자리 내 하이볼 언급량의 경우 2023년부터 ‘소맥’보다 많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주류 음용 장소와 행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었습니다. 이에 소셜 데이터뿐만 아니라 정량조사 데이터를 더해 하이볼의 대중화를 이끈 요인을 분석했습니다.

이외에도 숙취해소제 구매 목적, 제형별 언급량 및 연관어 분석 등이 궁금하다면 이번 보고서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황우람 연구원

샘플데이터

데이터

상품상세
선택, 상품명, 가격(단위:원), 총가격 항목으로 구성된 상품목록 표
순번 옵션명 가격(단위:원) 제공형태 파일형태 용량 옵션정보
1 소셜 빅데이터로 본 2023 음주 트렌드 100,000 다운로드7z1.26 MB

함께 보면 좋은 상품

식당 및 맛집 리뷰 빅데이터

0 6

식당 및 맛집 사진 빅데이터

0 0

식당 및 맛집 고급 POI 빅데이터

0 4

식당 및 맛집 기본 POI 빅데이터

0 1

식당 및 맛집 리뷰 빅데이터

0 6

KB Dataroot(데이터루트) 시각화 플랫폼 기반 추출 데이터 - ① 상권현황 (소비자 분석)

0 4
알림
입력하신 정보가 저장 전입니다.
지금 이동하시면 모두 초기화됩니다.
이동하시겠습니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