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트렌드클립]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목할 소비 트렌드 S.H.O.C.K
전세계적인 감염병 확산으로 우리 일상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변화를 넘어 소비의 방식, 유형, 대상 등
큰 틀에서의 패러다임 변화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이에 신한카드는 우리 삶의 방식을 완전히 바꿀 소비 패러다임의
변화를 5가지의 트렌드 키워드 S.H.O.C.K로 전망해보았습니다.
S.H.O.C.K 키워드에 담긴 5개의 소비 변화를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ㅇ S witching On-line : 오프라인 중심의 소비가 빠른 속도로 온라인
ㅇ H ome-life Sourcing : 집 안 및 동네 소비의 부상
ㅇ O n-going Health : 건강·위생 및 힐링 소비의 확산
ㅇ C hanging Pattern : 기존의 소비 시간·연령·구매 방식이 다양한 형태로 변화
ㅇ K nowing Digital : 디지털 경험의 확산
■ 출처: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
■ 신한카드 트렌드 정보 (Trendis)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benefit/trendis/MOBFM501/1198757_3818.html
■ 해당 자료는 분석 예시로 분석 니즈에 맞게
고객세그먼트, 기간, 업종 등을 구분하여 분석 가능하며,
분석 리포트에 필요한 raw데이터 상품도 제공 가능합니다.